학과소식

한국어교육원, 서울사이버대와 한국어교육 협약 체결

조회수 : 87
한국어교육원, 서울사이버대와 한국어교육 협약 체결

한국어 수업 참관 현장 실습 ·석사과정 진학 등 협조체계 구축

 

호남대학교 한국어교육원(원장 윤영)은 12월 19일 호남대학교에서 서울사이버대학교와 한국어교육실습 위탁 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남권(제주 포함)에 거주하는 서울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 학생이 호남대 한국어교육원에서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 수업을 참관하거나 현장 실습할 수 있게 됐고, 서울사이버대는 대학원 진학을 원하는 졸업생에게 호남대 대학원 한국어교육학과를 적극 추천하기로 했다.

박병석 부총장(한국어문화학과장 겸직)은 “이번 협약이 두 학과 간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히며 “우수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구비한 호남대 한국어교육원에서 서울사이버대 학생들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윤영 원장은 “서울사이버대 학생들이 호남대 한국어교육원에서 현장 경험을 체계적으로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에 개설된 서울사이버대 한국어문화학과는 한국어교원 과정과 다문화사회전문가 과정을 통합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온라인 교육기관이다.

호남대 한국어교육원은 현재 중국, 베트남, 몽골,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나라에서 온 약 460여명의 유학생들이 재학중이며, 우수한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및 한국 문화 이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어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