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공모전] 2021년 한국도서 번역대회 작성일 : 2021-08-23 16:52

김윤기 조회수 : 984

안녕하세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번역 대회를 진행합니다.
번역에 관심 있는 외국인 학우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1 한국도서 번역대회'

공모 언어:
- 4개 언어권: 영어, 중국어(간체), 스페인어, 베트남어
※ 하나의 언어로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대상 작품:

 

응모 자격:
- 국내 거주 외국인 및 유학생
- 한국에 거주중인 외국인 및 유학생(국외 거주자 지원 불가)
※ 수상작 선정시 국내거주 증빙자료(외국인 등록증) 제출(별도 안내)
- 공식적인 번역 지원을 받은 적이 없으며 지원언어로 번역 작품을 출판한 적이 없는 일반인

접수 기간 및 방법:
2021. 07. 19. (월) ~ 10. 15. (금) 24:00(한국시간 기준)
홈페이지 접수(www.k-booktranscon.kr)

제출 서류:
① 번역원고(www.k-booktranscon.kr로 접속하여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PDF파일로 변환해서 첨부)
※ 도서별 번역범위 준수, 번역원고에는 개인 정보(이름, 학교, 주소 등)를 포함시키지 않을 것
② 2021 한국도서 번역대회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수집동의서(지원시 접수페이지에서 작성)

결과 발표:
2021. 11. 30. (화) 예정(개별 통지 및 대회 홈페이지에 발표)

시상 규모:
총 54,000,000원

※ 공모 접수현황 및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내역 변경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수상작이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품 활용:
- 지원작품의 저작권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진흥원은 수상자와 협의 후 수상작을 활용한 2차저작물을 제작하여 홍보, 전시 및 간행물 제작, 배포 등 공익적 목적으로 작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언어권별 수상작은 웹페이지에 공개되며, 진흥원의 홍보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지원 작품은 원칙적으로 반환하지 않으며 보관기간(사업 종료 후) 이후 일괄 폐기 됩니다.
- 제출된 정보와 서류가 유효하지 않거나, 지원자격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지원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표절 및 도용 등 저작권 관련 분쟁 발생시에는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에라도 수상이 취소되고 이와 연관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문의:
홈페이지: www.k-booktranscon.kr
이메일: kbooktranscon@gmail.com

 

- 번역작품의 제출양식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번역 대상 한국어 도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개인이 직접 도서를 구매하거나 학교 도서관을 이용해주세요.)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출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k-booktranscon.kr
감사합니다.